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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DX11 3D 게프입] 0. DirectX 11의 개요 및 설치 본문
“DirectX 11을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”을 정리한 포스트이다.
🔍 DirectX 11이란?
랜더링 라이브러리로, 현세대 GPU를 활용하는 고성능 3차원 그래픽 응용프로그램을 작성하기위해 만들어졌다.
- 랜더링: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생성하는 프로세스
- 라이브러리: 모듈화된 프로그램 모음으로 컴파일되어 기계어의 형태로 존재한다.
범용 GPU 계산 프로그램을 작성하기위한 계산 셰이더 API를 제공한다.
- 범용 GPU 계산: 대량의 계산 작업을 GPU에 맡기는 것
API가 제어하는 그래픽 하드웨어를 밀접하게 본 뜬 것이라는 의미에서 저수준 라이브러리다.
⬇️설치
Download DirectX SDK - (June 2010) from Official Microsoft Download Center
위의 링크를 통해 DirectX SDK - (June 2010) 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다.
일반적으로 path는 C:\Program Files (x86)\Microsoft DirectX SDK (June 2010)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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