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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DX11 3D 게프입] 0. DirectX 11의 개요 및 설치 본문

공부/DirectX11을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

[DX11 3D 게프입] 0. DirectX 11의 개요 및 설치

따킹라쿤 2024. 2. 7. 14:23

“DirectX 11을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”을 정리한 포스트이다.

🔍 DirectX 11이란?

랜더링 라이브러리로, 현세대 GPU를 활용하는 고성능 3차원 그래픽 응용프로그램을 작성하기위해 만들어졌다.

  • 랜더링: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생성하는 프로세스
  • 라이브러리: 모듈화된 프로그램 모음으로 컴파일되어 기계어의 형태로 존재한다.

범용 GPU 계산 프로그램을 작성하기위한 계산 셰이더 API를 제공한다.

  • 범용 GPU 계산: 대량의 계산 작업을 GPU에 맡기는 것

API가 제어하는 그래픽 하드웨어를 밀접하게 본 뜬 것이라는 의미에서 저수준 라이브러리다.

 

⬇️설치

Download DirectX SDK - (June 2010) from Official Microsoft Download Center

 

위의 링크를 통해 DirectX SDK - (June 2010) 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다.

일반적으로 path는 C:\Program Files (x86)\Microsoft DirectX SDK (June 2010)이다.